티스토리 뷰



케이크는 여럿이서 먹어야 제맛!
혼자서 먹는 케이크는 싫어어어어어헝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불티나게 팔리는 시즌이다.
어쩌다가 크리스마스에 케이크를 먹게 되었는지 알 수가 없지만,
어릴 적에만 하더라도 생일이 아닌 날에 먹을 수 있는 케이크는 '크리스마스'가 유일했다.
우리 집은 딱히 예수님을 믿거나 하는 것도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달 들어서 케이크만 3번을 먹었다. 투썸플레이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로만.
아직 크리스마스는 다가오지 않았지만, 송년회에서 생일모임에서 그리고 혼자서.
근데 케이크를 먹을 때마다 느끼는 건 역시 혼자서 먹는 건 너무 쓸쓸하고 여럿이 모여 먹어야 케이크는 흥이 난다.
'축하'라는 단어를 밑바닥에 깔아놓고 즐거운 감정을 공유하기 때문에 그런 것이겠지?



첫 번째 케이크 : 쇼콜라 파베 드 노엘



첫 번째 케이크는 CJ 소셜보드 모임 때 먹은 쇼콜라파베 드 노엘이다. 아무리 들어도 쉬운 이름은 아닌듯.
이 케이크는 초콜릿무스 케이크에 웨하스가 가장 밑부분에 깔린 건데 이 웨하스가 정말 맛나서 그 부분만 쏙 떼어먹고 싶었다.
가장 위에 올라간 나무 껍데기를 벗겨놓은 느낌의 초콜릿은 쌉싸름한 다크 초콜릿. 지금 보니 벨기에산이네.




케이크를 어쩌다가 그대로 공중에서 낙하시켜버려 순식간에 모두가 당황하며 놀랐지만,
이 케이크의 장점은 그대로 위의 다크 초콜릿 덕분인지 예쁘게 다시 정리할 수 있었다는 것.
그래서 초도 꼽고 다 같이 촛불도 끄고 송년회 분위기 만끽하면서 즐겼다.




사실 이전 포스팅에도 이야기했지만, 이미 너무 많은 걸 먹어서 배가 꽉 찬 상태였는데도
이 케이크는 마냥 달지도 않고 적당히 웨하스의 바삭거림과 같이 맛났던지라 열심히도 먹었다.
이날 먹은 칼로리가 얼마였는지 계산을 하는 것은 잠시 접어두기로 하고
케이크의 맛을 평가한다면 벨기에의 트리 나무숲에 들어가서 초코무스에 썰매타는...(죄송합니다.)




나중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이 케이크 하나가 얼마나 재미난 상황을 만들었는지 알 수 있었다.
케이크에서 가까운 사람도 멀리 떨어진 사람도 너나 할 것 같이 후~하는 모습이 찍힌 사진.
촛불이 꺼질 리가 없는데 다들 입 쭈욱 내민 모습이 너무 정겹고 귀여워서 피식하고 웃고 말았다.
아마 이래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는 거 아니겠나.



두 번째 케이크 : 요거하트 인 크리스마스



송년회 모임이 끝나고 모두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케이크를 하나씩 선물 받았다.  세상에나.
랜덤으로 받은 건데 난 일요일에 있을 친구들과의 송년 모임을 위해서 일부러 박스가 큰 걸로 골랐는데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요거하트 인 크리스마스'란 제품.



어머니는 쓰레기 좀 작작 모으라 하셨어~ 어머니는 쓰레기 좀 작작 모으라 하셨어~

이런 말 하기 그렇지만, 난 패키지에 환장(?)하는 편이라서 맛은 둘째 치더라도 예쁘면 사고 모으는 버릇이 있으니..
엄마는 나에게 자꾸 쓰레기만 모은다고 했지만, 내 눈엔 예쁜 것을 어쩌하리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크리스마스 버전 컵은 일러스트가 너무 예뻐서 이미 집에다가 가져다 놨었는데
크리스마스 케이크 상자에도 요 일러스트가 그대로 들어갔더라. (크리스마스 상자는 너무 크니 버리는 걸로..)




이번에 나온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시즌에 맞추어 새로 만들어져 나온 제품들도 있지만, 
기존의 인기 있는 제품 중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재연출하여 판매 중인 제품도 있는데 이 케이크가 그중 하나.
요거생크림 케이크에 딸기파우더 그리고 초콜릿 소나무 장식이 들어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다.




사실 이 케이크는 사실 3일 뒤에 있을 친한 사람들과의 모임에서 쓰일 예정이었는데
유통기한 1일, 소비기한 2일이라는 생크림 케이크이기에 혹시나 생길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혼자 먹어야 했다.
꺼내 보니 이동 중에 떨어진 건지 케이크가 장식 몇 가지가 떨어졌길래 디테일한 수작업으로 다시 정리.
혼자 먹더라도 예쁘게 먹어야 하지 않겠나.




촛불도 없고 노래도 없이 바로 케이크를 바로 잘라 먹기로.
참, 내가 한국에 없는 동안 바뀐 것인지. 투썸플레이스만 이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케이크 칼에 요렇게 성냥이 들어있더라. 요건 좀 편리한 듯. 왜 초까지 넣지 않았을까 했는데, 초는 사람 나이마다 다르지 참..



▲ 작품명 : 하트브레이커


그렇게 혼자서 잘라 먹었다. 쓸쓸히.. 뭔가 케이크는 혼자 먹는 게 아닌 거 같은 기분이...
어쩌겠나. 혼자서라도 잘 먹어야지, 야무지게.
크리스마스를 혼자 케이크 먹는 사람들을 위해 이 케이크는 참 절묘하게 어울리는 것 같단 기분도 들었던 건 왜일까..



▲ 투썸플레이스가 이 사진을 싫어합니다


그렇게 자른 케이크를 예쁜 접시에 담으려다 그냥 편하게 먹자 생각하며 눈에 보이던 그릇이 막걸리잔.

스뎅(?) 그릇과 크리스마스 케이크의 절묘한 조합이 참 잘 어울린다 생각하면서 그렇게 차를 우리기로 했다.
이 케이크는 요거트라서 마냥 달지는 않지만, 씁쓸한 커피나 차와 먹으면 더욱 일품이다.



▲ 오늘의 차는 홍차 전문 브랜드 트와일링의 크랜베리 어쩌고. 

왠지 짝을 맞추어야 할 것 같아서 차도 막걸리잔에 우려내 보았다. 본격 신토불이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과일차.
혼자서 키득거리면서 이러고 있는 걸 보니까 다음부터 이런 큰 케이크는 혼자 먹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케이크는 맛있지만, 역시 혼자서 다 먹기엔 무리가 있어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주면서 그렇게 먹었다.



세 번째 케이크 : 가토노엘



그렇게 생일모임에 쓸 케이크를 내가 먹어버렸기 때문에 새로운 케이크를 사야 했다.
때마침 케이크와 관련된 포스팅을 쓰면서 투썸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발견하곤 이번에도 투썸 케이크를 먹는 걸로.



▲ 한정수량! 조기품절!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두 가지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사고 영수증의 응모번호를 넣어 프랑스 자유여행의
 기회를 잡는 것과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면 홀리데이 머그컵은 1,000원에 주는 행사로 딱 크리스마스까지 진행한다.
늘 이런 이벤트는 1등 당첨되는 것이 어렵다는 걸 알지만, 그래서 난 늘 3등을 노리곤.. 훗.




그런데 늘 그렇듯 마음대로 되는 건 없는가 보다. 
사실 이 날 내가 사고 싶었던 것은 자몽이 올라간 상큼한 맛의 '루돌프 인 그레이프프룻'이란 케이크였는데 품절.
이렇게 인기 있는 케이크일 줄 알았음 아침에 미리 사둘 것인데 후회하기도 이미 늦은 상황이었다.




게다가 홀리데이 머그컵마저도 이미 품절. '조기품절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곤 했지만, 
이렇게 빨리 품절이 될 줄이야 예상못했다. 역시 내가 탐을 내는 건 남들도 탐을 내는구나 느낀 순간이었다.
어쨌든 영수증은 받았으니 이걸로 커피 기프티콘이라도 받길 바라면서 응모하는 수밖에.




이런저런 우여곡절 끝에 내가 산 케이크는 '가토 노엘'로 핑크색 마카롱이 포인트로 올라간 케이크다.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 다행히도 초콜릿을 좋아하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케이크 위에 올라간 앵두 같은 것이 입에서 톡 터지는 재미도 있더라.




확실히 혼자 먹는 케이크보단 여러 명이 먹는 게 즐거운 법.
다들 어색하게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박수치고 유머 있는 멘트를 덧붙이고.
케이크를 후후~ 불어서 끄는 이의 폐활량을 확인하고. 그렇게 케이크와 함께 북적거리는 시간을 보냈다.




야무지게 케이크를 잘라서 나눠 먹는 걸로 즐거움은 배가 된다.
혼자서 어찌 자를까 고민하면서 꾸역꾸역 먹는 것과 달리 같이 나눠먹는 케이크는
내게 돌아오는 양이 적더라도 즐겁게 먹을 수 있단 점에서 행복감이 느껴진다. 그래서 더 맛있게 느껴지고.




케이크 위에 있던 장식을 생일를 맞이한 이의 옷에 꽂아주니 본격 주인공. 
부토니에 느낌도 나는 것이 사랑의 열매 느낌도 나는 것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본인은 상당히 쑥스러워했지만.




그렇게 사람들과 둘러앉아 웃고 떠들면서 즐거운 송년 모임을 겸한 생일 모임도 끝났다.
케이크가 있는 자리는 늘 이렇게 즐거움이 가득하다. 그리고 역시 여럿이 먹어야 맛있다는 것 또한.
혼자서 쓸쓸하게 자르는 케이크보단 역시 웃고 떠들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사람과 함께할 때 케이크는 두 배 맛 좋은 법!

올해 크리스마스도 얼마 남지 않았다.
연인끼리도 좋고 가족끼리도 좋다. 다 함께 웃고 즐기는 그런 따뜻함이 있는 날이 되길.



[투썸 플레이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홈페이지 : http://www.twosome.co.kr/
이번에 먹은 케이크 : 쇼콜라 파베 드 노엘(26,000원), 요거하트 인 크리스마스(29,000원), 가토 노엘(27,000원)

1%의 소소한 이야기 : 참, 궁금해할 분들을 위해.. 개인적으로는 혼자보단 역시 여럿이 먹는 게 맛이 좋게 느껴져
쇼콜라 파베 드 노엘 > 가토 노엘 > 요거하트 인 크리스마스 순으로 맛있었다. 



Image



Copyright © 2013 신난제이유 / 사진 및 글에 대한 불펌을 금합니다.
Camera : Panasonic GF-1 / GX-1 



소셜댓글
댓글
  • 프로필사진 오기 여기 투썸케익 광팬이 나타났따!? >.< 거의 일주일 사이 투썸케익만 3개를 먹은 당신은 투썸케 종결자로 임명합니다...ㅋㅋㅋㅋㅋ
    나도 그 자몽맛...그 케익이 참 탐났는데(무슨 맛인감) 품절되었음에 아쉬움 한 표 추가요!
    2013.12.17 17: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어쩌다 보니 투썸 플레이스 케이크로 일주일을 보낸 것 같은 기분이..
    일주일도 아니라 정확히 한 3-4일인 것 같은데 말입니다. 투썸케 종결자로 부르소.. ㅋㅋ
    언니 저랑 손잡고 자몽맛 케이크를 먹으러 갈깝쇼? ㅋ
    이왕이면 아직 머그컵이 남아 있는 곳을 찾아서...ㅎ
    2013.12.17 23:4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로지나 Rosinha 케익 사진 이렇게 예쁘게 찍으시다니 반칙이에요...! ㅠㅠ
    투썸은 정말 케익이 맛있어요. 저도 집 앞에 있어서 종종 조각케익을 사들고 (날 위한 선물로) 귀가하곤 한다는...
    크리스마스 케익이라니... 벌써 세개나 드셨다니... 모레 송년회에 또 갖고와 주실거죠? (낄낄 농담입니다..)
    2013.12.17 17:3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케이크 사진은 그다지 예쁘게 찍지 아니한..
    오히려.......하트브레이커 이딴 거나 하고 있.. ㅋㅋㅋㅋㅋ
    우리 로지나님을 위해서 송년회에도 하나 들고 가야하는데 말임돠..
    진지하게 고려를 해봐야겠어요. 이미 케이크는 물릴 정도로 먹었지만..ㅎ
    2013.12.17 23:4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IT CHOICE 엄청 맛있겠네요 ㅠㅠㅠ 케이크 먹은지가 너무 오래됐는데... 2013.12.17 18:23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투썸 플레이스는 약간 '프리미엄 디저트'를 표방하고 있는지라
    가격대가 여타의 베이커리에 비해 비싸긴 한데 맛있기로 유명하지요.
    라고 적어놓고 보니 무슨 홍보대사 같네요. 하하..^^

    크리스마스 오면 꼭 케이크 하나 사서 드셔보세요.
    혼자서 먹는 건 절대 맛없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하면 괜히 행복해져요.
    2013.12.17 23:4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IT CHOICE 얼마전에 저도 투썸에서 케이스 사서 선물했는데...
    엄청 맛잇어 보이더라구요 ㅠㅠ

    저는 한약먹는동안 못먹어서...ㅠㅠㅠㅠ
    2013.12.18 13:2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한약 드시는구나! 그럼 못 먹는 거 엄청 많잖아요.
    예전엔 보약 먹을 때 무 먹으면 안된다고 흰머리 난다고 막 그런 소리도 들었었는데.

    못 먹는 것들 다 적어놨다가 약 다 드시고 나면 왕창 드셔요.
    이런 말을 해도 전혀..위로가 안되겠지만요. 흑.
    2013.12.19 01:5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토종감자 똬아...
    이게 뭐 하시는 겁니까.
    저 음식 조절 하라고 헬스 강사님이 눈을 부릅뜨고 감시하는데, 이런거 올리시면 전 어쩌라는 겁니까.

    투다다다다...(투썸으로 달려가는 소립니다.)

    저희 강사님좀 잠시 묶어둬 주세요. 터미네이터 같은 팔뚝으로 나 진짜 때릴지도 모름. ㅋㅋ

    진짜 맛있게 생겼어요. 츄릅. -_T
    2013.12.17 19:0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어머 왜 이러실까. 저 방금 토종감자님 블로그 갔다가 우동 사진에 허걱! 하고 돌아오는 길인데. ㅋㅋ
    우리 목요일에 보기로 하였으니 그때는 마음 놓고 먹는 걸로. ㅎㅎㅎ

    저도 음식 조절 하고 운동 해야하는데..자꾸 마음은 콩밭에..
    몸은 침대에..;ㅁ; 겨울은 그런 계절이네요. 운동따윈 저 멀리..

    어쨌든 케이크 엄청 맛나요. 아....초코케이크는 왤케 맛난 걸까요.
    2013.12.17 23:5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토종감자 초코는 어떻게 떡을 쳐놔도 다 맛있더이다. 괴롭슴다. -_-; 2013.12.18 00:0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목요일에....정줄 놓고 함께 먹는 걸로...후후..
    그나저나 제 감기가 그때는 제대로 떨어질려나 모르겠네요.
    2013.12.18 00:0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첼시♬ 하트브레이커 작품이 마음에 드네요! :D
    프랜차이즈 카페 중에서는 투썸 케이크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
    그리고 신난제이유님이 쓰신 것처럼 외래어표기법에 따라 '케이크'라고 쓰는게 맞아요~
    2013.12.17 19:1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이 포스팅의 가장 힘을 실은 '하트브레이커'를 알아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D 힛~
    다들 투썸 케이크가 가장 맛나다고 해서 저도 먹어봤는데 맛있드라구요.
    이번에 어쩌다 보니까 엄청나게 먹었는데 앞으로도 애용(?)해 보는 걸로.

    케이크가 맞는거죠? ㅎㅎ 맞춤법 검사기를 돌렸는데 케이크로 나와서..
    근데 케익으로 쓰는 곳이 제법 눈에 들어와서 계속 고민했네요.
    그나저나...외래어표기법까지 아는 분이라니...어머나! 반가워요!
    2013.12.17 23:5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그린데이 하트브레이커~ 하지만 결말은 훈훈하여라~ ^^
    그 귀하다는 자몽 치즈케익을 제가 먹어버렸으니... ㅠㅠ
    아.. 케익돋는 새벽이네요. 동트기 전에 얼른 자야지. 하도 자판을 쳐댔더니 손목이 시큰...;
    2013.12.18 04:08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케이크는 무조건 다함께 맛나게 먹어야 한다는 훈훈한 결론..
    그래도 그린데이님은 늘 아가야들과 먹으니까 무지 맛있을꺼예요. ㅋ
    자몽케이크는 진짜 어떤 맛인지 궁금했는데...못 먹어봤네요.
    그린데이님이 케이크를 드실 때만 하더라도 어떤 생김새인지 모르다가
    검색하고 알고선 먹고 싶어지드라구요. 헤헤. 담에 꼭..
    그나저나 손목은 늘 주의하면서 포스팅을 해야합니다. 암암.
    2013.12.21 09:21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그린 데이 이제보니 첫 사진은 마르코? 2013.12.22 02:22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솔로의 마음을 대변하여 집에 있는 마루코짱을.. ㅋ 2013.12.25 01:2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열매맺는나무 으흠~~ 혼자 먹는 케이크의 커팅을 하트브레이커로 승화시킨 제이유님의 센스에 갈채를 보냅니다.
    아침부터 자극받네요. ^^
    2013.12.18 05:54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나무님이 칭찬을 해주시니 감사합니다. 하핫.
    제가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입니다. 정말 열심히 썰었..ㅋㅋㅋ
    가끔은 저도 제가 포스팅 해놓고서 댓글 달면서 주린 배를 움켜질 때가 있곤 한데.. 지금이네요. ㅠ..ㅠ
    2013.12.21 09:19 신고
  • 프로필사진 환유 허허허. 하트 브레이커! 역시 센스가 남다르시다는..
    저도 투썸 케이크 좋아하는데. 매번 티라미수만 먹었던 거 같아요.
    다음엔 저도 저 요거하트 인 크리스마스로 하트 브레이커 한 번 해볼까봐요.ㅋ
    2013.12.19 18: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요마이 허허허허허허허허! 부뤡커! ㅎㅎ
    투썸에서 저도 티라미수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오히려 이번에 이렇게 다양한 케이크를 먹어본 것 같네요. 캬핫.
    이번 크리스마스에 꼬옥 하트 브레이커 한번 하고 인증샷을 ㅋㅋㅋㅋㅋㅋ
    좀 더 다양한 버전으로 하트부뤠커가 가능도 할 것 같단 말이죠. 히히..
    2013.12.21 09:18 신고
  • 프로필사진 림림 케이크만으로 포스팅을 하실 줄이야 호홋. 저희 아부님께선 먹어보시고 오늘 카톡으로 케이크는 어디서 살 수 있냐며 물어보셨죠. 맛난 투썸케이크 인증 쾅쾅. 저도 쇼콜라가 제일 맛났습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3개의 케이크 대단대단!) 2013.12.20 02:2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케이크는 따로 할만큼의 비쥬얼이었다고 해두어요. ㅋㅋ
    아부지께서도 반한 그 맛, 캬. 근데 정말 맛있긴 하더라구요.
    림림은 티라미수였다고 하니 얼마나 더 맛이 났을까요.. 부와아악...
    저도 3개를 먹었지만, 참 맛있었는데 이 배는 뭘까요 ㅠㅠ
    2013.12.21 09:17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밤송이  포스팅이랑은 상관없지만
    신난제이유님이 쓰시는 스킨 이름이 무엇인지알수있을까요?
    스킨너무깔끔하고 예뻐요^^
    2013.12.20 11:20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감사합니다, 밤송이님 ^^ 대답이 늦었어요.
    이 스킨은 마크쿼리님이 만드신 스킨인데 반응형웹을 적용해서 만든거예요.
    무슨 소리인가 하실텐데 이전에 한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대략 설명이 되련가 모르겠네요. 흐..

    http://sinnanjyou.tistory.com/241
    여기 보시면 스킨의 정확한 이름과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설명이 적혀 있답니다.
    기본적인 스킨 뼈대로 제가 단순히 너비와 색깔만 수정한 것인데
    지금도 완벽하진 않은 상태여요. 이게 고치는 게 좀 일인지라..^^
    그럼 참고하세요잉 :)
    2013.12.21 09:16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Capella★ 우와~ 크리스마스 케익 진짜 맛있겠어요!
    그리고 저는 그 표현 좋은데요? 벨기에 나무에서 초코 썰매르 타시고 ㅎㅎㅎ 입에 착착 붙어요 ㅎㅎㅎ
    크리스마스 케익들이 정말 예뻐요! 어디에 눈을 둬야될지 모를 정도로 ㅎㅎ
    여기는 음.. 이쁜 케이크가 있긴 하겠죠? 그냥 제가 집에만 있어서 예쁜 케익을 못본거겠죠 ㅎㅎㅎㅎ
    아 내일은 외출이라도 해야겠어요 ㅎㅎㅎ
    2013.12.24 02:15 신고
  • 프로필사진 BlogIcon 신난제이유 저 요즘 진짜 케이크 많이 먹고 있어요. 이눔의 뱃살은 어쩔려고!
    근데 첫번째 먹은 저 케이크는 너무 맛있더라구요. 바삭바삭한 웨하스 :-)
    갈수록 케이크들은 예쁘게 나오고... 제 뱃살도 나오고.. 엉엉.
    어쨌든 간에 거긴 더 맛나고 예쁜 것들이 많을텐데 한번 마음먹고 나가보셔요.
    저도 오늘 죙일 집구석에서 침대에 붙어서 잠만 자다가 이러다가 지박신이 되겠다 싶어서 나갔다 왔는데 잘 한 것 같아요. ^^
    2013.12.25 01:21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