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손이 아닐지라도 도전! :: 도서 '스타일리시 원석팔찌 A to Z'

반응형



금손이 아닐지라도 도전!
블링블링 원석으로 손목을 디자인하다 '스타일리시 원석팔찌 A to Z'

타고난 손재주를 가진 이들이 어디에나 있기 마련이다. 그들의 손은 살짝만 스쳐도(?)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 낸다. 내가 오늘 소개하는 책의 저자도 그런 인물이다. 그땐 원석팔찌가 아닌 클레이 아트였는데, 그 짧은 사이에 뛰어난 손재주로 원석팔찌를 만드는 책을 펴냈다. 실로 대단하다 말할 수밖에 없다. (박수, 짝!짝!짝!)



▲ 나보다 더 글씨를 잘 쓰는 듯싶다. 엉엉.


그 남자, 손글씨도 참 곱다

손재주 좋은 그 남자는 손글씨도 어찌나 고운지. 이렇게 고운 필체로 서평을 부탁해왔는데 정신없이 바삐 시간이 흐르고 인제야 끄적이게 되었다. 그 와중에도 빨리 써 달라 재촉한 번 한 적 없는 이 고마운 남자는 고운 필체만큼이나 고운 심성과 고운 손재주를 지녔다. 




CJ 소셜보드 활동을 하면서 만나게 된 블로거 지관후님(필명 딸기소보루)은 클레이아트 작가였다. MBC 드라마 '전설의 마녀'에 주인공들의 캐릭터를 만들기도 했었고, 인기있는 아이돌의 모습을 클레이로 만들기도 한 그는 그 능력을 발휘해서 '딸기소보루의 아이러브클레이(조선앤북)'란 책까지 출판하기도 했는데, 그런 그가 원석팔찌 책을 냈을 때 깜짝 놀라기도 했다. 아니 언제 또!



▲ 요런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단 사실!

A부터 Z까지, 원석팔찌 만들기의 모든 방법!

딸기소보루님의 소개는 이 정도로 하고 본격적으로 책을 한번 들여다보도록 하자. 실용서적을 한 번씩 사보는 것이 취미인 내게 A to Z란 타이틀을 붙은 책은 낯이 익은 편. 책은 타이틀처럼 A부터 Z까지 하나하나 설명을 해 나가고 있는데, 원석 팔찌를 만드는 도구는 물론, 재료들의 설명까지 친절하게 소개하였다.



▲ 만들어 보고 싶은 팔찌들


책에는 끈을 꼬아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매듭 팔찌부터 원석을 이용해서 만드는 블링블링한 팔찌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팔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과하지 않는 심플한 스타일의 원석 팔찌는 나중에 재료를 사다가 한번 꼭 만들어 보고 싶은 아이템이기도. 




자, 이제 매듭 팔찌 만들기에 도전!

책이 어떤지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역시 만들어 봐야 알지 않겠는가! 책을 보내주시면서 함께 보내온 재료는 2가지 스타일의 팔찌를 만들 수 있는 재료. 이 끈은 파라코드 혹은 낙하산줄이라고 불리며 등산이나 아웃도어 용품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어렵지 않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재료이기도 하다. 



▲ 자신만만하게 여기까지 하고 기뻐했다


시작은 어렵지 않다. 사진대로 따라 하면 되니까. '평매듭'을 이용한 팔찌인 만큼 이 매듭을 만드는 방법만 제대로 이해하면 나머지는 같은 방식으로 끈을 꼬아가면 어렵지 않은데, 이 매듭을 사진을 따라서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헷갈리기 시작한다. 




QR코드를 활용한 동영상 팁!

손재주가 좋은 이들이라면 사실 간단한 매듭법임에도 처음인 나로선 조금 헤매게 된다. 사진으로는 끈을 위로 넣어 뺀 것인지 아래로 넣어 뺀건지 갈피를 못 잡고 버벅거리게 되는데 다행인 건 동영상으로 매듭법을 설명한 것. QR코드를 읽으면 매듭을 만드는 고운 손이 나오는데 이를 뚫어지라 보면서 따라 하다 보니 제법 쉬운 매듭이었다.



▲ 차암~쉽죠?


그 후론 같은 방법으로 꼬아주기만 하면 어느새 팔지가 완성되어 간다. 마지막까지 꼬아서 묶은 후에 남은 부분을 라이터로 살짝 태워주면 '이게 끝인가?' 싶을 정도로 간단하게 완성된다. 평매듭의 논리만 이해하면 나머지는 정말 일사천리로 만들 수 있으니 이제 끝만 있으면 다 꼬아버릴지도? 





약간 서툰 티가 나지만, 그래도 첫 작품치고는 잘했다고, 금손이 아닌데도 제법 잘한 것 같다고 위로하며 착용샷을 살포시 남겨본다. 조금 더 뽀얀 살결이었으면 더욱 블링블링했을텐데란 아쉬움도 함께 넣어두고. 

매듭을 만드는 요령을 익히는 데 걸린 시간을 제외하면 열심히 꼬아주기만 하면 되니 생각보다 제작 시간은 그렇게 걸리지 않는다.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지도 않고. 평소 팔찌 만들기에 관심 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그 즐거움을 채우는 것이 가능하니 금손이 아니더라도 한번 도전해보자! 개인적으로는 팔찌를 만드는 법을 설명한 책이지만, 이 매듭법을 응용해서 카메라 스트랩을 만드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 시도해 볼 생각이다. 모르는 게 생긴다면, 딸기소보루님께 냉큼 달려가기로 하고.



딸기소보루님 블로그 : http://ddalso.kr/
딸기소보루님의 클레이 재능기부 : http://sinnanjyou.com/227
스타일리시 원석팔찌 A to Z : http://bit.ly/1MJagag(예스24)
딸기소보루의 아이러브클레이 : http://bit.ly/1MJauhF(예스24)



이 글은 딸기소보루님께 '스타일리시 원석팔찌' 책을 받고 쓰여진 글입니다
*
Copyright © 2015 신난제이유 / 사진 및 글에 대한 불펌을 금합니다.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의 수정과 관련해서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Camera : Panasonic GX1 (신난제이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