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명적인 집과의 만남 :: 호주에서 쉐어하우스 찾기

반응형



정신없이 틴빌리에 짐을 풀고 한 일은 휴식이 아니라 쉐어하우스 찾기였다.

호주로 가는 비행기를 타기 전, 일본에서 미리 괜찮은 쉐어하우스들을 캡쳐해둔 것은 지금 생각해도 잘한 일이다.(아이패드를 구입한 것 또한 괜찮은 선택인 듯) 역에 내리자마자 일단 마음에 드는 집 몇 곳에 문자를 보냈다. 





브리즈번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http://sunbrisbane.com


외국인 쉐어를 원한다면 http://gumtree.com.au


한국에서 미리 단기쉐어를 구하고 그곳에서 지내면서 쉐어하우스를 찾을 수도 있지만 나는 백패커로 가는 방법을 선택했다. 슈퍼마켓 근처나 대학교의 게시판에 보면 쉐어메이트를 구한다는 광고가 많이 붙어있다고도 하지만 '선브리즈번'과 '검트리'를 매일 체크하는 것이 한국에 있는 나로서는 최선의 선택이었다.






전날 문자 답이 온 곳중에서 몇 곳을 직접 보러 가기로 했다. 시티 중심가에 있는 아파트들은 이미 다 찼고, 시티에서 약간 떨어진 위치의 집들이 남아있는 상태였다. 그 중에서도 무언가 '업자'스러운 느낌의 집은 패스하고 남은 집은 북 2존에 위치한 이글정션Eagle junction과 툼불Toombul, 그리고 아직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이름의 롹친Lutwyche을 차례대로 가기로 했다.


보통 한국에서 집을 구할 때는 교통비를 아낄려고 시티에서 많이 구한다. 나도 그랬었고. 그런데 한가지 중요한 사실은 '브리즈번은 의외로 작다' 라는 것이다. 보통 시티를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1존, 2존, 3존..이렇게 말하는데, 2존만 나가도 서울에서 경기도 거리라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2존은 트레인(한국의 전철느낌)으로 15분이면 갈 수 있었다. 시티에서 2존을 오고가는 교통비는 대략 주당 36불 정도로 외곽지역의 주당 120불 집을 구하더라도 시티의 주당 150불 방보단 상태가 좋아서 시티를 벗어나기로 결정했다. 물론 시티의 아파트가 가깝고 편해서 좋다면 그것 또한 나쁘지는 않겠지만, 시티에서 저렴한 싱글룸 찾기란 쉽지 않다는 사실도 알아둬야 한다.






이글정션은 5개의 트레인이 지나가서 매우 교통이 편리한 지역이다.

선브리즈번에서 보고 찾아간 이글정션의 집은 단독 주택으로 집 안이 참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다. 호주에서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둔 어머니가 공고를 낸 것인데, 넓은 책상과 햇살 좋은 창문이 참 마음에 들었다.





전대리가 선물로 준 머리끈이 딱 이 모양이었는데!


브리즈번 시티의 백패커스에 있던 나에게 작은 집들이 모여있는 이글정션의 동네 느낌은 참 좋았다. 한국에서 살던 동네와 비교하면 정말 조용하고 평화롭기까지 한 것이, 집주인 아주머니도 친절하고 다른 집이 별로면 여기서 살면 될 것 같았다.






운명적인 집과 만나다!

이글정션의 쉐어하우스를 돌아보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로 다음 역인 툼불로 향했다. 조금은 나른한 표정의 쉐어마스터가 역에 데리러 나왔는데 그는 29살의 워홀러로 작년에 결혼하고 바로 부부가 호주로 왔다고 한다. 이미 인도인 친구 한 명이 사는 이 쉐어하우스는 우쿠가 선브리즈번이 아닌 '검트리'를 통해서 미리 연락을 해 둔 곳으로 외국인 쉐어생을 받으려던 마스터가 나름 애쓴 그의 영어 메일을 보고 연락을 준 것이었다. 세상에나. 그렇다면 집은 어떤가. 나중에 따로 쉐어하우스를 소개하겠지만, 너무 마음에 들어서 쉐어비에서 100달러 정도를 본드비(일종의 보증금)로 걸고 들어가기로 바로 결정했다.(틴빌리에서 4박을 해야했기에 그날 바로 들어갈 수가 없었다. 물론 틴빌리에서도 결국엔 3박만 하고 나왔지만.) 그 다음집을 보러 가는 걸 취소할 정도로 말이다. 이것은 정말 운명이었다.


쉐어하우스에 들어와서 몇 주가 지난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나는 호주에 와서 선택한 것 중에 내가 가장 잘한 일은 바로 이곳에서 살기로 한 것이다. 친절한 쉐어 마스터 동생들과 재미있고 젠틀한 쉐어메이트까지. 아르바이트 구할 일과 늘지 않는 영어는 나를 힘들게 할 때도 있지만, 그래도 나는 좋은 사람들과 지내는 이곳의 생활이 참 좋다.






※미리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1. 선브리즈번 : http://sunbrisbane.com/korean.php 
2. 검트리 : http://www.gumtree.com.au/
3. 다양한 호주 지도로 쉐어하우스 위치 파악하기 : http://lucysky0211.blog.me/1201418939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