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뻐근한 몸엔 스트레칭 - 어시스트레치(ASSISTRETCH) 체험기

반응형

달리기를 하고 나면
내 무릎에게 안부를 묻고 싶어진다

 

작년에 처음으로 10km 달리기를 성공했다. 굿러너시스터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였는데, 이후 지난 주말 처음으로 마라톤대회에 나가서 10km를 완주했다. 

 

그리고 이번에도 달리기 뒤엔 스트레칭을 꼭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어시스트레치’를 찾았다. 이 기록은 작년 가을에 체험한 내용과 이번에 체험한 경험을 엮어 썼다. 이렇게 꾸준히 기록을 해야겠다고 다시금 다짐다짐..

 

 

 

 

 

 

 

어시스트레치 잠실점에 다녀오던 날

네, 처음입니다

 

러닝수업이 한창이던 어느 날 10km 달리기 전에 몸을 풀어야 한다며 어시스트레치의 체험권을 받았다. 몇 년 전 허리를 삐끗하고 도수치료의 세계에 빠져들었던 나는 신날 수밖에 없었는데, 오랜만에 고통 끝에 새롭게 태어나는 몸을 느끼고 왔다. 

 

우선 전화로 미리 예약했다. 따로 여성 트레이너를 요구했던 것은 아니었는데, 너무도 당연하게 여성분으로 매칭해 주셨다. 과연 나의 굳은 몸을 잘 풀어줄 수 있을까 우려했던 것과 달리, 선생님의 손맛은 알찼다. 내 굳은 몸에 남성 트레이너분의 힘이 가해졌다면 더욱 고통스러웠을지도 모른다. 

 

이날 방문한 잠실점은 어시스트레치의 다섯번째 지점으로, 나머지 지점은 목동 근방에 있는 모양인데, 이 좋은걸 목동분들만 하셨군요. 

 

새로 생긴 곳이라서일까. 기존에 받았던 도수치료(사실 도수치료와 비교해도 되는지 모르겠다만) 실들과 비교하자면, 개방된 공간에 인테리어가 밝고 깨끗했다. 다리를 찢고, 팔을 돌리고(?) 하는 모습을 공개적으로 보이기에 흉할 수 있으나, 헬스고, 필라테스고 어차피 하다 보면 그런 생각은 1도 남김없이 사라지고 만다. 내가 이걸 왜 하고 있을까 그런 생각만 남..

 

 

50분, 새로 태어나는데 필요한 시간

체험 전 이런저런 몸 상태에 대한 대화를 나누었다

 

50분의 시간동안 상하체 스트레칭을 받으면 내 몸이 어떻게 되어있는가를 뼈저리게 느낄 수 있다. 필라테스할 때도 매번 반성하지만, 평소에 내가 얼마나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느낀 달까. 

 

스트레칭 시간이 끝나고 50분 동안 내 몸을 구기고 펴고, 누르면서 풀어준 트레이너 선생님이 진단해 주시길, 흉추와 경추의 가동범위가 잘 나오지 않는다고. 그로 인해 승모근을 단단하게 샘솟게 하고, 운동할 때마다 허리 힘을 과도하게 쓰게 하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으니.. 사실 이건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IT인의 직업병이라 참으로 슬픈 일이다. 

 

 

다시 만난 어시스트레치

풀코스 달린 분들 사이에서 10K 뛴 초보 러너

 

그리고 오랜만에 다시 어시스트레치를 만났다. 이번엔 서울마라톤에 맞추어 굿러너컴퍼니에서 특별 이벤트로 어시스트레치와 콜라보를 한 것. 25분의 시간에 이용료는 5,000원. 분명 10Km를 완주하고 나면 몸 상태가 좋지 않을 것이 눈에 선해 냉큼 신청했다.  

 

장소는 서울숲 굿러너 컴퍼니였다. 지난번과 달리 이번엔 남자 선생님을 통해서 하체 쪽만 풀었다. 어시스트레치에 다녀온 이후로 매일밤 폼롤러 스트레칭을 습관으로 만들었더니 생각했던 것보단 아프지 않았다. 물론 대퇴근과 무릎 주변 근육은 누를 땐 윽- 소리가 절로 나왔지만. 확실히 달리기를 하고 나면 무릎 주변 근육에 부하가 많이 실리는 편이다. 

 

 

내 몸 들여다 보기

 

최근에 건강하게 살고자 다양한 운동(러닝, 자전거로 출퇴근, 필라테스, 요가..)을 하고 있다. 그에 반해 스트레칭 해 주는 시간이 매우 짧기만 했는데, 어시스트레치에 다녀오고 나서 스트레칭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평소 자세가 엉망인데 50분 스트레칭을 한다고 새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겠냐만은 현재 내 몸 상태를 진단하고 효과적인 스트레칭에 대한 이야기를 트레이너 선생님과 나눌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았다. 이 참에 멤버십을 끊고 싶지만, 프리랜서니까 멈춰. 

 

찾아보니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50분 수업을 5만원에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일단 멤버십은 참고, 이후에 또 무릎에서 삐걱삐걱 소리가 나면 SOS를 청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MBTI만큼 운동하면서, 스트레칭하면서 몸이 얼마나 엉망인지 알아가는 재미도만만찮다..(?)

 

 

참고


어시스트레치 :https://www.instagram.com/assistretch_official/

체험한 날 : 2022년 11월 16일(잠실점) 2023년 3월 20일(굿러너컴퍼니)

가격 : 50 체험권(잠실점) / 프로모션 25(굿러너 컴퍼니) : 5,000

 

정보


글쓴이 : 신난제이유
카메라 : 아이폰 13 mini, Ricoh GR3
사진 및 글에 대한 불펌은 금합니다. 오타 및 잘못된 내용의 수정은 알려주세요.

 

반응형